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딸꾹질이 보내는 신호

딸꾹질-신호


 

 찬 음식을 갑자기 먹거나 과식했을 때 그리고 감정의 변화가 급격하게 올 때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일반적인 경우의 딸꾹질 외 특별한 신호를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딸꾹질이 보내는 신호 중 어떤 것은 암 등의 큰 병의 전조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수롭지 않은 딸꾹질

횡격막 근육 신경 자극으로 횡격막이 갑자기 수축하면서 음성 기관이 닫히게 되고 이로 인해 특유의 소리가 나는 것을 딸꾹질이라고 합니다.

음식 섭취와 관련된 여러 이유가 있으며 감정 변화에 따른 신경 자극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말 중 "혼자서 몰래 뭘 먹었길래 딸꾹질을 하냐?'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딸꾹질 자체를 대수롭지 않은 상태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응급 상황 및 암이나 뇌졸중 같은 질환의 전조 증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건강과 직결될 수 있는 것이기에 특별한 경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딸꾹질이 보내는 우리 몸의 위험 신호

1. 식도 암 위험 신호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도 암 환자의 27%가 암 진단 전 지속적인 딸꾹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지속적인 딸꾹질 때문에 병원 진찰을 하던 중 식도 암을 발견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 등에 의해 횡격막의 운동 신경이 손상되어 지속적인 딸꾹질이 발생하게 되고 이때 음식물을 삼키는 것이 어려워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2. 노졸중 위험 신호

심한 가슴 통증과 두통을 동반하는 딸꾹질이 바로 노졸중 전조 증상의 딸꾹질이라고 합니다. 이는 연구 결과로 입증된 것으로 가슴 통증과 동반되는 딸꾹질은 뇌졸중 조기 경고 신호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뇌에 뇌경색이나 뇌출혈 등의 이상이 생기면 이로 인한 반사 작용으로 지속적인 딸꾹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3. 암 환자의 딸꾹질 신호

항암 치료를 받는 암 환자의 약 30%는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딸꾹질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멈추지 않는 딸꾹질로 입원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항암 치료에서 발생하는 구역 감 등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구토 억제제가 주원인이라고 합니다.

말기 암 환자의 경우 적절한 약물이나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중풍의 전조 증상


갑작스럽게 시작된 딸꾹질 멈추는 방법

위 상황처럼 어떤 위험 신호로 발생하는 딸꾹질이 아닌 흔한 딸꾹질로 간혹 난처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난처하고 민망한 상황을 면하는 딸꾹질 멈추는 방법입니다.


  • 천천히 깊은 심호흡 10번 하기
  • 혀 최대한 길게 앞으로 내밀기
  • 입과 코를 막고 숨 내뱉기
  • 따뜻한 물 천천히 마시기
  • 설탕 한 스푼 먹기
  • 식초 한 스푼 먹기
  • 레몬 씹기